티스토리 뷰

[연재]
- 코인 만들어 대박나기 - (1) 주제선정
- 코인 만들어 대박나기 - (2) 도메인 생성
- 코인 만들어 대박나기 - (3) 스텔라 지갑 생성
- 코인 만들어 대박나기 - (4) SOHK 토큰 생성

 

 

빨리 코인 망하기 전에 한탕 해먹어야 하는데... 바쁘다ㅠㅠ. 내일도 먹자비즈니스가 있을듯 해서 일단, 코인부터 빨리 만들어보기로 하자.

 

코인 플랫폼을 정해야 한다. 직접 코인을 개발하거나, 아니면 다른 플랫폼 코인 위에서 토큰을 발행하면 되는데... SOHK의 경우 코인 만들어도 되지만 바빠서, 다른 플랫폼에 올리기로 하였다. 그래서 선택한 플랫폼은 바로 스텔라Stellar

 

시총 최고 6위까지 올라갔던것 같은데... 이제는 테조스등에도 밀린... 게다가 하락은 왜이리 쎈거야...

 

사실 스텔라는 코인계에서도 여러모로 욕을 먹는 코인 중 하나이다. 블록체인이 아니라는 취급까지 받는데... 그런 건 신경쓰지 말자. 한탕하는데 기술력은 필요 없다.

 

지갑생성용 키 검색

지갑생성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스텔라의 오픈소스 지갑 https://stellarterm.com 에서 만들면 된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Sign Up 을 누르면 됨

 

그리고 콤보박스를 누르고 Generate Keypair를 누르면!

 

 

2개의 키 쌍이 생긴다.

 

 

Public key는 지갑의 주소. G로 시작한다. 공개되는 주소이고, 코인을 받기 위해 남에게 알려줘야 하는 코드

Secret key는 Private key이고 S로 시작하다. 계정의 소유권이 되는 password라 보면 된다.

 

위 정보는 이 화면에서만 보여주니, 딴곳에 적당히 적어놓거나 복사해놓아야 한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Secret key는 유출되어선 안된다.

 

로그인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와서 Log in with key를 선택하고, S~로 시작하는 Secret key를 입력하고 Log in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된다.

 

 

다만 암호로 해당 주소의 소유자임이 입증이 되었을 뿐, 계정이 활성화 되지는 않았다. 활성화 안된 계정은 그냥 찌끄레기일 뿐. 활성화를 위해선 5 루멘(XLM)을 입금해야 한다.

 

 

활성화

아무 거래소에 가서 XLM을 사서 위 주소로 입금한다. MEMO는 안넣어도 되고, 아무 글씨나 넣어도 된다.

 

좀 기다리면, 호구와트에 오신것을 환영하게 된다. Accept and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활성화된 지갑이 생성되었다. (자그마치 98.98999 XLM씩이나 입금했음)

익스플로러에서도 확인 가능 : https://stellarchain.io/address/GBRT62CJGPA5HWIZICUJXHP4FGYJUC76X3CZQZGOA3J3EMGQAXEB4VJQ

 

Stellar Lumens - XLM Coin Value & Explorer

Donations: GAI3GJ2Q3B35AOZJ36C4ANE3HSS4NK7WI6DNO4ZSHRAX6NG7BMX6VJER

stellarchain.io

 

 

으... 코인은 다음에 만들자. 오늘은 여기까지

현재까지...

  • 투자시간 : 10분 (총 1시간 30분)
  • 투자경비 : 5,500원 (총 8,500원)
  • 향후계획 : 토큰 발행

 

대박을 이루는 그날까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